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주식회사 나이스웨더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CNP company(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주식회사 나이스웨더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주식회사 나이스웨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몰(모바일 웹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의 형태)을 제공하여 판매자와 회원 간의 상품의 전자상거래를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지않고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등)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4. 몰개발 및 운영 서비스

5.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본 약관 8조에서 정한 방법 등으로 즉시 통지 합니다.

④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관련 약관등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위한 운영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등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판매자와 회원이 상품 등을 원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한정되며, 회사는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 기타 제3자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에 공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가입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본인확인 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등 제재를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이 경우 재이용이 허락되더라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았던 사실이 확인되면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회원의 가입 신청이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등 처리가 필요한 업무의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업무 처리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의 계정이 제재, 정지, 탈퇴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6.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본조에 따라 회원 탈퇴, 회원 자격의 제한, 정지 및 상실이 이루어지는 경우,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상품 등의 구매계약에 대해서는 해당 계약 및 본 약관이 적용되며, 회원은 해당 계약에 따른 채무를 전부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NS, 메시지,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⑤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⑦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⑩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ID, 비밀번호 및 보안수단에 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⑪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9. 구매하거나 이용중인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① 판매자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②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을 통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③ 실제 상품 등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 등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 정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임의 해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⑤ 제4항에 언급된 회원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⑥ 회사가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 신고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 소명할 수 있고 회사가 해당 소명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회사가 제휴사를 통해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3.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구매 및 거래완료)

① 회원은 서비스에서 상품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판매자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또는 판매자, 이하 본 조에서 동일)는 회원의 전항에 따른 청약 신청에 대하여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하고,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착오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신청사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회사에 대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대금 지급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제17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이용자에게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거래가 완료된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등 분쟁에는 개입하지 아니 하며,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회원이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간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판매자에게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이때 회사와 판매자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회원, 판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① 판매자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 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⑥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⑦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회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⑨ 회원이 상품제공 예정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 등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청약철회 또는 반품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⑩ 이용자가 판매자와 렌탈, 할부계약 등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청약철회 규정이 개별 계약의 규정과 충돌하는 경우, 법상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18조 (기타)

①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를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와 본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계약서의 내용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4월 27일 부터 시행합니다.